본문으로 바로가기

다형성

category Programing/JAVA 2017. 11. 22. 15:34
반응형
오버워치를 예를 들면,

오버워치라는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그것을 구현하는 각 캐릭터(객체)들에 대해 동일한 버튼(메소드 오버라이딩)을 클릭하여 서로 다른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인터페이스{    추상메소드();    }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아(implements) 자식클래스를 정의하고 자식메소드 안에서 메소드를 재정의(오버라이딩).
3개의 자식클래스 안에 메소드의 내용들은 각기 다름

main메소드 안에서 인터페이스 객체를 생성하고(

if문 사용
ow = new Mei();
ow = new Reaper();
ow = new Mccree();
객체생성
입력값에 따라서 생성되는 객체는 달라짐


ow.메소드();
ow.메소드2();
ow.메소드3();
)

입력되는 값에 해당하는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하기 때문에,
같은 ow.메소드(); 를 호출하는 로직일지언정 메소드의 실행은 다름

반응형

'Programing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의 형변환  (0) 2018.02.21
형변환 한후 더하기  (0) 2018.02.21
Public과 Private  (0) 2017.11.22
this  (0) 2017.11.13
생성자와 객체  (0) 2017.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