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6s vs 아이폰SE VS 아이폰7] 나는 선택한다

category IT 2016. 3. 26. 23:13
반응형

선택의 기로





아이폰 7을 기다릴 것이냐

아이폰6S를 중고로 살 것이냐

아이폰SE를 새제품으로 살 것이냐


<사진출처: APPLE>


일단 아이폰SE의 미국직구는 물건너 갔으니..

(미국직구는 국내에서 리퍼가 안된다. 스프린트 통신사 출시모델이 국내출시 모델과 같을거라 예상되나, 절차상 문제로 직구 불가)

(SIM FREE 버전은 국내 리퍼 불가)


아이폰6S와 아이폰SE의 가장 큰 차이는 디스플레이 크기와

3D터치기능, 그리고 터치아이디가 6S는 2세대, SE는 1세대 터치아이디

뭐 그리고 자잘한 것들이 한두개 차이가 있는데

주요 차이 외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본다


현재는 LG G2를 쓰고있으나, 얼마전에 폰 초기화 이후 배터리 소모상태도 좋아졌고

대체적으로 G2 출시하자마자 산 폰인데

아직까지도 문제없이 잘 쓰고 있다

잔고장없고,

고조선 폰이라 불리우지만 왠만한 삼성폰 그리고 G2 이후 출시 폰보다 괜찮은 것 같다

물론, 중간에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다고 자체적으로 무상 리콜을 받았다.


잠시 아이폰5S도 썼었는데,

원래 나는 초기 스마트폰으로 아이폰3GS 삼지에스를 썼었다.

영구에서 잠시 썼었고, 국내출시와 동시에 구입했었지


그래서 언제나 아이폰으로 되돌아가고 싶은 마음뿐이다


문제는 시점

아이폰7을 기다리기에도 충분할 것 같은데..

아이폰SE의 뽐뿌가 강하게 오지만


7을 기다려볼까...생각중






반응형